해피캠퍼스에서 기획이릉 하기 때문에 외국에 여러 사이트를 벤치마킹 합니다.

그중 Online OA Service를 하고 있는 Zoho.com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영어/일어만 지원)

e-CRM이나 메일, Writer, Sheet, Show, Project 등 많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과 Yahoo 계정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해 접근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 중 Zoho People 이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일종에 개인화 포털이라고 보면 됩니다.

오늘 Zoho People을 담당하는 PM (Project Manager)에게 메일이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소개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바로 도와 주겠다는 정말 지극히
간단하고 자동화된 메일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하여 저는 Zoho People을 한번 더 방문하게 되었으며, 서비스에 신뢰가 생겼습니다.

특히나 1:1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실명과 개인 휴대폰 번호까지 공개 한다는 건..
상당히 괜찮지만. 담당자에게는 피곤한 것이라 생각 되네요..

하지만 신규 서비스를 오픈한 회사의 경우 각 담당자가 이렇게 비록 자동화 된 메일이지만
보낸다면 꽤 높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단, 휴대폰은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따로 사줘야 겠지요? (퇴사가 많다 보니..)
top